반응형
Basic Data Types
void main() {
String name = "siha";
bool alive = true;
int age = 12;
double money = 69.99;
num x = 12.11; // num은 int&double 둘다 가능
}
list
// 선언
// list 끝을 ,처리 해주면 알아서 여러줄로 포맷팅 됨
// 방법 1
var numbers = [
1,
2,
3,
4,
];
// 방법 2
List<int> numbers2 = [5, 6, 7, 8];
collection if
void main() {
// collection if
var giveMeFive = true;
var numbers = [
1,
2,
3,
4,
if (giveMeFive) 5, // giveMeFive가 true 라면 list에 5를 추가
];
print(numbers);
}
string interpolation
text에 변수를 추가하는 방법
void main() {
// 변수가 이미 존재할 때
var name = 'siha';
var greeting = 'Helloe everyone, my name is $name, nice to meet you!';
print(greeting);
// 계산이 필요할 때
var age = 20;
greeting = "Helloe everyone, my name is $name, I'm ${age + 8}!";
print(greeting);
}
collection for
void main() {
// collection for
var oldFriends = ['siha', 'lynn'];
var newFriends = [
'lewis',
'ralph',
'darrent',
for (var friend in oldFriends) "💜 $friend",
];
print(newFriends);
}
// 출력 결과 [lewis, ralph, darrent, 💜 siha, 💜 lynn]
Maps, List
void main() {
// mpas
var player = {
// 이렇게 여러 자료형이 섞여 있으면 알아서 value를 Object(모든자료형 다 가능)로 인식해줌
'name': 'siha',
'xp': 19.99,
'superpower': false,
// 다 string으로 적어주면 string만 들어가도록 인식됨
};
// 직접 정의해줄수도 있음
// 예제 1
// 키는 숫자, 값은 bool으로 고정되어 있는 것
Map<int, bool> player2 = {
1: true,
2: false,
3: true,
};
// 예제 2
// key intergerList, value는 bool 값
Map<List<int>, bool> player3 = {
[1, 2, 3, 4]: true,
};
// 예제 3
List<Map<String, Object>> player4 = [
{'name': 'siha', 'xp': 454.545},
{'name': 'momo', 'xp': 454.545},
];
// class 사용을 더 추천!
}
Set
void main() {
// Set
// set에 속한 모든 값들은 유니크함
var numbers = {1, 2, 3, 4}; // 중괄호를 사용하여 생성
Set<int> numbers2 = {1, 2, 3, 4}; // 위와 동일
numbers.add(1);
numbers.add(1);
numbers.add(1);
print(numbers); // {1, 2, 3, 4}
}
반응형
'앱 > Dar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Dart Named Countructor Parameter 사용예제(+ 클래스 초기화 문법) (0) | 2023.01.22 |
---|---|
Dart Class, constructors 기본 예제 (0) | 2023.01.21 |
Dart QQ operator, QQ assignment operation (0) | 2023.01.20 |
Dart function(named parameter, optional positional parameter) (0) | 2023.01.19 |
Dart 기본 개념 및 변수(+Dynamic Type, null safety, final, late, const) (0) | 2023.01.16 |